2025년 01월 24일

유선 이어폰을 현역으로! ‘휴대용 앰프’

소형 카세트 테이프를 닮은 FiiO Snowsky Retro Nano 제품은 유선 헤드폰의 오디오 품질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소형 휴대용 DAC/앰프다. 유무선 두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USB-C 또는 Bluetooth를 통해 기기에 연결 가능해 유선 이어폰을 무선처럼 사용할 수 있다.

USB-C(일명 “동글 모드”)를 통해 연결하면 앰프는 최고 품질의 오디오를 재생할 수 있다. 최대 16비트/96kHz의 PCM 샘플링을 지원한다. 물론 AptX, AptX HD, LDAC와 같은 고해상도 코덱을 지원하므로 Bluetooth를 사용할 때도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낸다. 최근 하이파이 사운드에서 중국 저가 제품들이 저렴하면서도 공격적인 성능을 내고 있어 더욱 기대되는 제품이기도 하다.

80년대 향수를 자극하다

풀터치로 모든 스마트폰이 똑같아진 요즘, 이 제품은 분명 매력적이다. Sony 워크맨을 떠올리게 하는 앰프는 작은 카세트 테이프 재생 애니메이션을 보여줄 수 있는 1인치 디스플레이도 가지고 있다.

기기 상단에는 트랙을 건너뛰고 볼륨을 조절하기 위한 물리적 재생 버튼이 있으며. 심지어 분리형 충전 배터리도 포함한다. 겉모습과는 달리 일반 AAA 배터리가 아닌 전용 배터리를 사용하며 7.5시간 사용 가능하다.

보기와 달리 ‘요즘’ 스러운 특징으로는 FiiO의 동반 앱과 호환된다는 점이다. 앱을 사용하면 다양한 오디오 설정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다. 제품은 아마존에서 60달러 선에서 구매 가능하다.

아마존에서 확인하기